크리에이티브 팩토리 소개

CREATIVE FACTORY
1단계아이디어 기획 / 구체화
목적

아이디어에 대한 검증과 구체화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사업아이템화 할 수 있도록 지원

필요성

초기 낮은 수준의 아이디어를 창의적인 사업아이템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함

  • 창의적 아이디어에 대한 사업화 계획 수립 및 제품 기획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하여 사업화로 연결하기 어려움
  • 사업화 성공률 제고를 위해서는 아이디어의 구체화 단계에서부터 시장진출을 비롯한 전방위적 고려 필요
지원내용
  • 전문가 컨설팅
    멘토링 지원

  • 아이디어에 대한
    정보조사

  • 시장현황 및
    분석 지원
    (국내 및 해외)

  • 지식재산권 확보 지원

2단계제품 설계 / 디자인
목적

창조적 아이디어의 제품화에 필요한 설계/디자인 비용 지원

필 요 성

아이디어의 제품화 과정에서 설계/디자인 단계는 필수적인 요소이며 전문적인 지식 및 경험을 요하는 작업임으로 창업단계에 대한 지원이 필요함.

  • 설계/디자인 후 시작품 혹은 디자인 목업을 만들어 기능을 확인하고 제품 출시 직전 단계로써 제품 양산을 위한 사전 성능검증 및 품질인증이 필요함
지원내용
  • 설계 및
    디자인비

  • 목업
    제작비

  • 시험
    인증비

  • 기자재
    임차비 및
    지식재산권
    확보비

3단계시제품 개발 / 구현
목 적

성공적인 제품화를 위해 제품 개발에 투입되는 직접 비용에 대한 지원 (인건비, 시금형 제작비, 시제품제작비, 재료비 등)

필 요 성

예비창업자, 신규 창업기업 뿐만 아니라 기창업자 또한 제품 개발에 대한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이 높음

  • 자금력이 부족한 기업들은 초기 개발에 필요한 각종 개발 비용의 부담으로 우수 프로젝트의 상용화 촉진에 어려움이 있음
지원내용
  • 인건비 등
    기술개발비 지원

  • 시제품 제작 지원
    시금형 제작 지원

  • 재료비 및 기자
    재임차비 지원

  • 크리에이티브
    팩토리 전문랩
    보유장비 등
    기술지원

4단계시장진출 (국내외 마케팅 지원)
목 적

제품화 성공 후 혁신적인 우수 제품의 국내외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및 홍보지원

필 요 성

창업기업의 경우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한 성공적인 제품화 이후에도 제품의 인지도 부족 및 홍보 역량 부족으로 사업화에 어려움 발생

  • 기업 혹은 창의적 제품의 인지도가 낮아 제품 판로 개척의 어려움
  • 해외전시회 참가 등 홍보, 마케팅을 위한 높은 투자비용 발생
지원내용
  • CES, MWC 등
    해외 유력전시회
    특화 지원

  • 제품 브랜드화
    비용 지원

  • 지원제품관련
    각종 전시회
    박람회/테크쇼 등
    참가에 필요한
    자금 지원

  • 제품홍보에 필요한 카달로그, 홍보물 제작비 지원